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불쌍하고 비참한 사람들이 노래하는 희망과 용서의 서사시 - 레미제라블(Les Misérables, 2012)

by 소심한리뷰도사 2024. 8. 27.
반응형

영화 <레미제라블> 포스터

 

안녕하세요! 소심한 리뷰 도사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레미제라블> 입니다.

 

  • 제목: 레미제라블(Les Misérables, 2012)
  • 주연: 휴 잭맨, 러셀 크롱, 앤 해서웨이, 아만다 사이프리드 외
  • 감독: 톰 후퍼
  • 상영시간: 158분
  • 개봉일: 2012년 12월 19일
  • 장르: 뮤지컬, 로맨스, 드라마, 시대극

1. 영화 소개

출연시간은 짧지만 가장 강렬한 연기를 보여준 앤 해서웨이의 '팡틴', 그녀가 부르는 대표적인 뮤지컬 넘버 I Dreamed a Dream 은 심금을 울리게 만든다

 

영화 <레미제라블>은 2012년에 개봉한 뮤지컬 영화로,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이 영화는 프랑스 혁명 전후 19세기 프랑스 왕국과 7월 왕정 기간 내 대혼란의 시대를 배경으로, 죄수 출신의 장발장이 새로운 삶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맨 중 맨 휴 잭맨이 장발장 역을 맡아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였으며, 러셀 크로우, 앤 해서웨이, 아만다 사이프리드 등 뛰어난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입니다.

 

영화는 'I Dreamed a Dream', 'Do You Hear the People Sing?' 등 동명의 뮤지컬을 통해 선보였었던 감동적인 뮤지컬 넘버를 통해 영화 내 다시 한번 재현해 사랑, 희생, 정의의 가치를 강렬하게 전달하며,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깁니다.

 

<레미제라블>은 웅장한 스케일과 감동적인 스토리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은 작품입니다.


2. 줄거리

나락으로 떨어진 사람에게 희망과 용서가 무엇인지를 보여준 마리엘 주교, 해당 역을 맡은 배우는 실제 '레미제라블 뮤지컬'에서 초연에서 장 발장 역을 맡은 배우 콤 윌킨슨이다

 

장 발장은 가난으로 인해 조카들을 위해 빵을 훔치다 19년형을 살고 출소하게 됩니다.

 

그러나 전과자라는 이유로 사회에서 배척당하던 그는 미리엘 주교의 도움으로 삶을 바꾸기로 결심합니다. 주교의 선의를 받아들인 장 발장은 새 삶을 시작하고, 파드칼레 지방의 몽트뢰유쉬르메르에서 마들렌이라는 이름으로 구슬 산업을 일으켜 성공을 거두며 시장이 됩니다.

 

하지만 그의 과거를 의심하는 경찰관 자베르가 그를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장 발장의 공장에서 일하던 여성 팡틴은 억울하게 해고되어 결국 매춘을 시작하고, 병에 걸리게 됩니다. 팡틴의 딱한 사정을 알게 된 장 발장은 자베르에 의해 체포될 위기에 빠져있던 그녀를 구하지만, 자베르는 장 발장의 정체를 의심하며 그를 체포하려 합니다. 결국 장 발장은 자신이 죄수번호 24601, 장 발장임을 고백하고 팡틴에게 돌아가지만 팡틴은 자신의 딸 코제트를 부탁한다는 말을 듣고 사망하게 됩니다.

 

자베르의 집요한 추격으로부터 탈출한 장 발장은 테나르디에 부부에게 학대받고 있는 팡틴의 딸 코제트를 구해 함께 파리로 도망치고 파리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 장 발장은 코제트와 가족으로서의 삶을 살아가며 평안을 찾습니다.

 

그러나 성장해 아름다운 숙녀로 자란 코제트와  귀족 가문의 청년 마리우스 퐁메르시가 사랑에 빠지면서 그의 삶은 또다시 혼란에 빠지게 되는데..


3. 평가

영화의 마지막을 장식한 넘버 'Do You Hear the People Sing'. 다시 들어도 명곡이다

영화 *<레미제라블>*은 2012년에 개봉한 뮤지컬 영화로,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과 마찬가지로 이 소설을 기반으로 한 뮤지컬 '레미제라블'을 원작으로 한 작품입니다. 프랑스 혁명 이후의 혼란스러운 시대를 배경으로, 죄수 출신의 장 발장이 새로운 삶을 찾기 위해 겪는 고난과 구원의 여정을 그려냅니다. 이 영화는 그 자체로 강렬한 감동을 선사하지만, 특히 배우들의 가창력과 연기력이 돋보이는 예술적 성취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영화 <레미제라블>은 일반적인 뮤지컬 영화와 달리, 배우들이 촬영 현장에서 직접 라이브로 노래를 부르며 그 감정을 화면에 담았습니다. 이 방식은 배우들이 순간의 감정에 따라 노래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했으며, 이를 통해 관객은 더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독특한 접근법은 배우들의 연기와 가창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영화에 생생한 생명력을 불어넣었습니다.

 

휴 잭맨은 장 발장 역을 맡아 그의 인생 전반에 걸친 고통과 구원을 목소리로 표현했습니다.

 

휴 잭맨은 평소 뮤지컬 무대에서도 활약한 바 있는 배우고 뮤지컬계의 가장 권위있는 상인 토니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 그의 가창력은 이 영화의 중심을 잡아주는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특히, 'Who Am I?'와 'Bring Him Home' 같은 노래에서 휴 잭맨의 목소리는 캐릭터의 내면을 깊이 있게 전달하며, 관객에게 강렬한 감동을 줍니다.

 

앤 해서웨이는 팡틴 역을 맡아, 영화의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중 하나이자 레미제라블 뮤지컬의 대표적인 넘버 'I Dreamed a Dream'을 통해 관객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그녀의 가창력은 슬픔과 절망을 절절히 표현하며, 팡틴의 비극적인 삶을 완벽하게 담아냈습니다. 이 노래 하나만으로도 그녀는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할 만큼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앤 해서웨이의 섬세한 연기와 가창력은 영화의 감정적 무게를 짊어진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러셀 크로우는 자베르 역을 맡아, 캐릭터의 강인한 신념과 갈등을 목소리로 표현했습니다. 러셀 크로우의 가창력은 전문 뮤지컬 배우들에 비해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지만, 그의 강한 캐릭터 해석과 연기력은 자베르의 복잡한 심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특히 'Stars'와 'Javert's Suicide'에서 그의 목소리는 자베르의 결단과 절망을 깊이 있게 표현하며, 캐릭터의 내면적 갈등을 관객에게 전달했습니다.

 

에디 레드메인은 마리우스 역을 통해, 'Empty Chairs at Empty Tables'에서 혁명 이후의 슬픔과 상실감을 강렬하게 표현했습니다. 그의 가창력은 단순한 노래를 넘어서, 마리우스의 복잡한 감정 상태를 전달하며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레드메인은 마리우스의 성장과 사랑, 혁명에 대한 열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영화의 또 다른 감동적인 순간을 만들어냈습니다.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코제트 역을 맡아, 그녀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코제트의 순수함과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사이프리드의 가창력은 코제트의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마리우스와의 사랑 이야기에 감성적인 깊이를 더했습니다. 그녀의 목소리는 영화의 밝고 희망적인 순간들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영화 <레미제라블>은 뮤지컬 영화의 장르적 특성을 극대화하며, 음악을 통해 이야기와 감정을 전달합니다. 배우들의 노래는 단순한 멜로디를 넘어, 캐릭터의 내면과 서사를 전달하는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각 배우들은 노래를 통해 자신들의 캐릭터가 느끼는 희망, 절망, 사랑, 상실 등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관객에게 강렬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영화 속 모든 노래는 각 장면과 캐릭터의 감정에 완벽하게 어울리며, 이야기의 흐름을 더욱 몰입감 있게 만들어 줍니다. 예를 들어, 혁명가들의 노래 'Do You Hear the People Sing?'은 영화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며, 혁명과 자유에 대한 열망을 강렬하게 표현합니다. 이 노래는 영화의 주제와 맞물려, 관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총평하자면, 영화 <레미제라블>은 배우들의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 그리고 독창적인 라이브 녹음 방식이 결합되어 탄생한 걸작입니다. 이 영화는 뮤지컬 영화의 정점을 보여주며, 음악과 연기가 어떻게 하나의 강렬한 감동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잘 보여줍니다. 관객은 이 영화를 통해 인간의 고통과 구원, 사랑과 희망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배우들이 빚어낸 예술적 성취는 오랜 시간 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