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콘크리트 정글 속에서 홀로 살아남은 한 남자의 이야기 -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 2007)

by 소심한리뷰도사 2023. 10. 13.
반응형

윌 스미스 주연, <나는 전설이다> 포스터

안녕하세요! 소심한 리뷰 도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윌 스미스 주연의 <나는 전설이다>입니다.

 

  • 제목: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 2007)
  • 주연: 윌 스미스, 앨리스 브라가 외
  • 감독: 프랜시스 로렌스
  • 상영 시간: 97분
  • 개봉년도: 2007년 12월 12일
  • 장르: 액션, SF, 공포, 드라마

1. 영화 소개

전세계에서 불이 꺼지지 않는 도시 중 하나인 콘크리트 정글 '뉴욕' 시가 고요하고 무인도 같이 된 적이 있었을까요?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의 대부분의 인구가 감염되어 존재하지 않게 된 후, 윌 스미스가 맡은 주인공 '로버트 네빌'은 인류의 마지막 생존자가 되어 도시를 홀로 돌아다닙니다.

 

그는 낮에는 무장하고 무인도가 된 뉴욕을 돌며 생존에 필요한 물품들을 찾고, 밤에는 집에 숨어 밤에만 활동하는 위험한 감염자들로부터 몸을 숨깁니다.

 

영화는 인간의 의지와 투쟁, 그리고 잃어버린 세상에 대한 그리움을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2. 줄거리

하루아침에 인류가 절멸해 나 혼자 남아있다면?

뉴욕에서 어느 한 박사가 암 치료제인 백신을 개발합니다. 그러나 이 백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으로 인해 치명적인 바이러스로 변하면서 전세계에 퍼져 인류를 위협합니다.

 

대다수의 인류는 이 바이러스로 인해 사망하거나, 자외선에 매우 민감한 흡혈귀 또는 좀비와 같은 존재로 변해버립니다.

이런 말도안되는 혼란 속에서 주인공 로버트 네빌은 자신의 충실한 반려 동물인 개 '샘'과 함께 생존합니다.

 

네빌은 괴물로 변하지 않은 사람을 찾기 위해 라디오 방송을 통해 소식을 전하며, 동시에 변종인간의 표본을 연구하여 백신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그 과정에서 안나와 그녀의 아이 에단이라는 또다른 생존자를 만나게 되는데..


3. 평가

<나는 전설이다>는 포스트 아포칼립틱 세계를 배경으로 한 스릴러의 대표작 중 하나로, 윌 스미스의 섬세한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영화는 인류의 위대한 발견이 예기치 않은 재앙으로 이어지는지를 그리며 인간의 고독과 절망, 그리고 희망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합니다.

 

미국 뉴욕의 황량한 풍경과 좀비가 주는 끊임없는 긴장감은 관객을 영화의 세계로 깊이 빠져들게 만듭니다.

 

그러나 영화의 핵심은 황폐하게 변한 뉴욕의 풍경이 아닌 이러한 절망적인 환경과 상황에 어떻게 적응하고, 사랑하는 이들을 잃은 후에도 살아가는 희망을 찾아내는 주인공 네빌의 이야기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인간의 생존 본능과 희망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생존자 찾기, 생존필수품 찾기 게다가 수가 틀려 해라도 지면 끔찍한 상황이다

<나는 전설이다>영화는 인류의 멸망과 한 사람의 싸움을 그리며 우리게에 인간의 본질과 생존에 대한 여러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주연을 맡은 윌 스미스의 탁월한 고독한 생존자 연기와 황폐해져버린 뉴욕과 그 도시에 도사리고 있는 끔찍한 변종 인간들을 표현한 강렬한 시각적 연출은 이 영화를 더욱 더 보고 싶게 만듭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