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DCEU 특집 11.] 가상의 고대 국가에서 탄생한 안티히어로의 끝판왕 - 블랙 아담(Black Adam, 2022)

by 소심한리뷰도사 2024. 4. 24.
반응형

🌱 2024.04.08 - [영화리뷰] - [DCEU 특집 1.] 새로운 시작, 슈퍼맨의 귀환 - 맨 오브 스틸(Man of Steel, 2013)

🌱 2024.04.09 - [영화리뷰] - [DCEU 특집 2.] 평화의 상징이었던 영웅들의 충돌 -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 2024.04.10 - [영화리뷰] - [DCEU 특집 3.] 나쁜 놈들이 세상을 구한다면? - 수어사이드 스쿼드(Suicide Squad, 2016)

🌱 2024.04.15 - [영화리뷰] - [DCEU 특집 4.] 전쟁의 그림자 속에서 빛나는 사랑의 여전사 - 원더우먼(Wonder Woman, 2017)

🌱 2024.04.16 - [영화리뷰] - [DCEU 특집 5.] DC 확장 유니버스 버전의 어벤져스, 영웅들의 대연합 - 저스티스 리그(Justice League, 2017)

🌱 2024.04.17 - [영화리뷰] - [DCEU 특집 6.] 바다의 왕, 아쿠아맨의 대모험 - 아쿠아맨(Aquaman, 2018)

🌱 2024.04.17 - [영화리뷰] - [DCEU 특집 7.] 육체는 성인, 정신은 소년인 독특한 히어로가 오다 - 샤잠!(Shazam!, 2019)

🌱 2024.04.19 - [영화리뷰] - [DCEU 특집 8.] 악녀들의 반란, 할리 퀸의 화려한 귀환 -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Birds of Prey(And the Fantabulous Emancipation of One Harley Quinn), 2020)

🌱 2024.04.22 - [영화리뷰] - [DCEU 특집 9.] 화려한 시대를 품은 불완전한 영웅 서사 - 원더우먼 1984(Wonder Woman 1984, 2020)

🌱 2024.04.23 - [영화리뷰] - [DCEU 특집 10.] 안티히어로들의 유쾌한 활극과 무질서의 미학 -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The Suicide Squad, 2021)

 

<블랙아담> 포스터

 

안녕하세요! 소심한 리뷰 도사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블랙 아담> 입니다.

 

  • 제목: 블랙 아담(Black Adam, 2022)
  • 주연: 드웨인 존슨, 피어스 브로스넌 외
  • 감독: 자움 콜렛 세라
  • 상영 시간: 125분
  • 개봉일: 2022년 10월 19일
  • 장르: 안티히어로, 액션, 판타지

1. 영화 소개

한국의 마동석이 있다면 미국에는 드웨인 존슨이 있다! 힘캐 하나만큼은 제대로 소화하는 드웨인 존슨이 블랙 아담 역을 맡았다

 

2022년에 개봉한 <블랙 아담>은 DC 코믹스의 세계관에 등장했던 또 하나의 강력한 캐릭터를 스크린으로 소환합니다.

 

이 영화는 위치가 알려져 있지 않은 가상의 고대 국가 '칸다크'의 영웅이자 반영웅, 즉 안티히어로로 불리는 '블랙 아담'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블랙 아담 역을 맡은 주연 드웨인 존슨은 이전에 볼 수 없던 캐릭터, 블랙 아담을 맡아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새로운 유형의 슈퍼히어로 영화를 선보입니다.

 

영화는 블랙 아담이 고대에서 깨어나 현대 세계로 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깨어난 그는 자신의 고향 칸다크를 보호하기 위해 다시 한번 싸움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의 방식은 현대의 정의와는 맞지 않아 종종 충돌을 일으키게 되고, 이는 그가 '안티히어로'라고 불리게 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블랙 아담>은 전통적인 영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더 복잡하고 어두운 캐릭터의 심리를 탐구합니다. 이를 통해, 영화는 선과 악의 경계가 모호한 현대 사회의 질문을 던집니다. 드웨인 존슨의 카리스마는 영화의 주된 매력이지만, 강렬한 액션과 시각적 효과, 그리고 신화적 스토리텔링도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2. 줄거리

개인적으로 너무 멋지다고 생각하는 히어로인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정신적 지주 '닥터 페이트'

 

영화 <블랙 아담>은 고대 시절, 칸다크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이 시절 칸다크는 인류 최초의 국가로 번영을 누렸지만 폭군 아크-톤 왕의 지배를 받고 있었습니다.

 

아크-톤은 희귀 금속 이터니움으로 왕관을 만들어 악마 사박을 소환하려 했습니다.

 

칸다크의 정의감이 넘치는 한 소년은 폭군에 대항하기 위해 사람들을 규합하지만 아크-톤왕은 소년을 잡아 사형을 집행합니다.

 

위기의 순간, 소년은 마법사 샤잠에 의해 챔피언으로 선택되어 악마를 소환하려는 아크-톤을 물리치고 칸다크에 자유를 가져다 줍니다.

 

시간이 흘러 현대의 칸다크는 인터갱이라는 군벌의 통치를 받고 있으며, 이 곳 출신의 고고학자 아드리아나와 그녀의 동료들은 고대 칸다크 유적에서 아크-톤의 왕관을 찾아 인터갱의 손에 들어가는 것을 막으려 합니다.

 

그러나 정보가 유출되었는지 유적 안에서 인터갱의 공격을 받고, 죽음의 위기 속에서 아드리아나는 샤잠 주문을 외쳐 고대의 영웅인 블랙 아담을 소환합니다.

 

블랙 아담은 인터갱을 막아내지만 그의 무자비하고 잔인한 방법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아드리아나는 블랙 아담에게 칸다크의 자유를 되찾아 달라 부탁하고, 그는 인터갱과 싸우며 자신의 과거를 재고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블랙 아담은 사회에 혼란을 유발하는 존재들을 막기 위한 단체인 저스티스 소사이어티(JSA)와 충돌이 발생하게 되는데..


3. 평가

아쉬운 점이 많은 영화지만 블랙 아담을 비롯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히어로들은 '멋짐' 그 자체였다

 

영화 <블랙 아담>은 DC 코믹스에서 온 샤잠의 아치 에너미인 '블랙 아담'을 바탕으로 한 액션 판타지 영화로, 슈퍼히어로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가상의 국가 칸다크의 힘을 가진 캐릭터, 블랙 아담이 주인공입니다.

 

영화 블랙 아담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강렬하고 짜릿한 액션 장면입니다. 드웨인 존슨은 블랙 아담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초강력한 힘으로 적들을 날려버리는 장면들은 관객들을 압도합니다. 특히, 클라이맥스 장면에서 펼쳐지는 액션은 정말 최고이며, 영화 전체의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블랙 아담은 DC 유니버스에 새로운 캐릭터를 소개한다는 점에서도 중요합니다. 블랙 아담은 선과 악의 경계선을 넘나드는 복잡한 캐릭터이며, 그의 등장은 DC 유니버스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으나 DC 확장 유니버스가 종료되는 바람에 더이상 등장할 일이 없게 된 것이 아쉽습니다.

 

블랙 아담 외 영화에는 호크맨을 필두로 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영웅들인 닥터 페이트, 아톰 스매셔와 사이클론 등 새로운 영웅들도 등장하여 DC 유니버스의 확장에 기여합니다.

 

블랙 아담은 액션과 진지한 스토리뿐만 아니라 유머 감각도 돋보입니다. 드웨인 존슨의 카리스마 넘치는 코믹 연기는 영화에 웃음을 더하지만 아메리칸 유머를 잘 모르는 시청자라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랙 아담의 스토리는 다소 단순하고 예측 가능합니다. 악당을 무찌르긴 하나 정의로운 방법이 아닌 상당히 폭력적이며 잔인한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치우는 안티히어로 장르이긴 하나 전형적인 슈퍼히어로 영화 스토리를 따르고 있으며, 큰 반전이나 깊이 있는 메시지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영화의 빌런 세력인 인터갱은 깊이가 부족하고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블랙 아담의 강력한 힘에 대항할 만한 위협이 되지 못하며, 영화 전체적인 긴장감을 약화시킵니다.

 

영화 장르 자체가 하는 짓은 빌런이지만 어쩌다보니 세상을 구하게 된 안티히어로 장르이다 보니 블랙 아담은 다른 슈퍼히어로 영화들보다 훨씬 더 폭력적인 편입니다. 잔인한 묘사가 다소 지나치다고 느낄 수 있으며, 청소년 관객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영화가 12세 관람가라는게 놀라움..)


 

결론적으로 영화 블랙 아담은 강렬한 액션과 새로운 DC 캐릭터 등장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단순한 스토리와 약한 악당, 과도한 폭력 등의 단점도 존재합니다.

 

액션 영화를 좋아하고 새로운 DC 캐릭터를 만나보고 싶다면 볼 만한 영화이지만, 깊이 있는 스토리나 감동적인 메시지를 기대한다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