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MCU 특집 7.] 강철의 영웅의 변화, 그리고 MCU의 발전 - 아이언맨 3(Iron Man 3, 2013)

by 소심한리뷰도사 2023. 10. 27.
반응형

🌱 2023.10.19 - [영화리뷰] - [MCU 특집 1.] 철의 영웅의 탄생 - 아이언맨(Iron Man, 2008)

🌱 2023.10.20 - [영화리뷰] - [MCU 특집 2.] 분노의 그림자 안에서 깨어난 히어로 - 인크레더블 헐크(The Incredible Hulk, 2008)

🌱 2023.10.21 - [영화리뷰] - [MCU 특집 3.] 철의 영웅의 두 번째 시련과 대결- 아이언맨2 (Iron Man 2, 2010)

🌱 2023.10.23 - [영화리뷰] - [MCU 특집 4.] 천둥의 신이 영웅이 되어가는 과정 - 토르: 천둥의 신(Thor, 2011)

🌱 2023.10.24 - [영화리뷰] - [MCU 특집 5.] 전쟁 속에서 태어난 불멸의 영웅 - 퍼스트 어벤져(Captain America: The First Avenger, 2011)

🌱 2023.10.26 - [영화리뷰] - [MCU 특집 6.] 슈퍼 히어로 팀업의 미학 - 어벤져스(The Avengers, 2012)

MCU 페이즈 2의 시작, 아이언맨 3 포스터

안녕하세요! 소심한 리뷰 도사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아이언맨 3> 입니다.

 

  • 제목: 아이언맨 3(Iron Man 3, 2013)
  • 주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팰트로, 돈 치들, 가이 피어스 외
  • 감독: 셰인 블랙
  • 상영 시간: 130분
  • 개봉년도: 2013년 4월 25일
  • 장르: 슈퍼히어로, SF, 액션, 어드벤처

1. 영화 소개

영화 <아이언맨 3>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7번째 작품이자, 페이즈 2의 첫 시작을 알리는 작품입니다.

 

주인공 토니 스타크와 그의 아이언맨 활동에 대한 세번째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는 <라스트 액션 히어로>, <롱 키스 굿나잇>등으로 유명한 배우이자 감독인 셰인 블랙이 연출했습니다.


2. 줄거리

히어로 랜딩 자세는 개인적으로 아이언맨이 제일 멋진거 같다

영화는 1999년 스위스에서 열린 연말 파티에서 시작합니다.

토니 스타크는 그곳에서 부상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한 치료법 '익스트리미스'의 연구자인 마야 한센과 만납니다.

그때, 킬리언이라는 과학자도 나타나 토니에게 자신의 기업에서 함께 일하는 것을 제안하지만, 토니는 킬리언에게 거짓말 까지 하며 의도적으로 거절하며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13년이라는 세월이 흘러, 2013년으로 돌아와 토니는 어벤져스 사건이었던 치타우리 족의 뉴욕 침공 사건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면증에 시달리며, 여러 개의 아이언맨 슈트를 제작하게 되고 페퍼와 갈등을 겪습니다.

 

한편, 만다린이라는 이름의 테러리스트가 폭격을 주도하며 세상에 공포를 조장합니다.

스타크 사의 보안팀장으로 승진한 해피 호건은 이 테러로 인해 중상을 입게 되고 이에 분노한 토니는 텔레비전을 통해 만다린에게 도전장을 내며 자신의 집 주소를 밝힙니다.

 

만다린 또한 이에 응하며 말리부에 있는 토니의 자가를 공격합니다.

토니는 위기 상황에서 새롭게 개발중인 아이언맨 슈트를 착용해 위험해서 벗어나려고 하나 새로운 슈트의 성능 문제로 완전히 안전한 곳에 도착하지는 못하게 됩니다.

 

새로운 지역에서 만난 소년 할리의 도움을 받아 이전에 알려진 테러리스트의 공격보다 더 오래 전에 일어난 사건의 폭발 장소를 조사하고 그는 '익스트리미스'에 노출된 병사들이 일으킨 폭발사건이었음을 알게 됩니다.

 

이러한 폭발은 익스트리미스의 부작용을 은폐하려는 테러리스트들의 목적이었고 토니는 본격적으로 만다린의 조직원들과 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그러나, 마야 박사와 결탁한 킬리언은 페퍼를 납치하게 되는데..


3. 평가

이 영화에서는 원없이 아이언맨 슈트가 등장한다

<아이언맨 3>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MCU) 안에서 아이언맨 트릴로지의 마지막 장을 장식하는 작품입니다.

 

그 동안 우리에게 친숙한 아이언맨의 모습, 즉, 고집스러운 발명가 겸 재벌인 토니 스타크의 변화와 성장을 감상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이전 두 편에 비해 스토리텔링의 깊이가 늘어난 느낌이 듭니다.

 

토니 스타크가 어벤져스 사건으로부터 겪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그  트라우마로 겪는 개인적인 위기는 캐릭터의 면모를 다양하게 보여줍니다. 


영화에서는 다양한 아이언맨 슈트의 변화와 기술적 진보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전투 장면에서의 다양한 슈트들의 활약은 시각적 쾌감을 선사합니다.

 

그러나, 만다린이라는 악당의 설정과 그 뒤에 숨겨진 진짜 악당의 등장은 다소 의견이 분분합니다. 일부 관객은 이러한 트위스트를 상당히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다른 일부는 원작에 충실하지 않다는 점에서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페퍼 포츠와의 관계, 그리고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들과의 상호작용은 스토리 전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할리 키너라는 소년과의 상호작용은 영화의 몇몇 부드러운 순간들을 만들어줍니다.


<아이언맨 3>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일부로서, 그리고 독립된 영화로서 모두 큰 가치가 있습니다.

 

토니 스타크의 성장과 변화, 그리고 그를 둘러싼 세계의 모습은 마블 팬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며, 아이언맨 트릴로지의 완벽한 마무리를 선사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