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MCU 특집 8.] 고대의 어둠의 힘이 현대로, 천둥의 신 토르의 새로운 도전 - 토르: 다크 월드(Thor: The Dark World, 2013)

by 소심한리뷰도사 2023. 10. 30.
반응형

🌱 2023.10.19 - [영화리뷰] - [MCU 특집 1.] 철의 영웅의 탄생 - 아이언맨(Iron Man, 2008)

🌱 2023.10.20 - [영화리뷰] - [MCU 특집 2.] 분노의 그림자 안에서 깨어난 히어로 - 인크레더블 헐크(The Incredible Hulk, 2008)

🌱 2023.10.21 - [영화리뷰] - [MCU 특집 3.] 철의 영웅의 두 번째 시련과 대결- 아이언맨2 (Iron Man 2, 2010)

🌱 2023.10.23 - [영화리뷰] - [MCU 특집 4.] 천둥의 신이 영웅이 되어가는 과정 - 토르: 천둥의 신(Thor, 2011)

🌱 2023.10.24 - [영화리뷰] - [MCU 특집 5.] 전쟁 속에서 태어난 불멸의 영웅 - 퍼스트 어벤져(Captain America: The First Avenger, 2011)

🌱 2023.10.26 - [영화리뷰] - [MCU 특집 6.] 슈퍼 히어로 팀업의 미학 - 어벤져스(The Avengers, 2012)

🌱 2023.10.27 - [영화리뷰] - [MCU 특집 7.] 강철의 영웅의 변화, 그리고 MCU의 발전 - 아이언맨 3(Iron Man 3, 2013)

토르의 두번째 이야기, 토르 : 다크월드 포스터

안녕하세요! 소심한 리뷰 도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토르 : 다크 월드> 입니다.

 

  • 제목: 토르: 다크 월드(Thor: The Dark World, 2013)
  • 주연: 크리스 헴스워스, 나탈리 포트만, 톰 히들스턴 외
  • 감독: 앨런 테일러
  • 상영 시간: 112분
  • 개봉년도: 2013년 10월 30일
  • 장르: 슈퍼히어로, 판타지, SF

1. 영화 소개

<토르 : 다크월드>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세계에서 아스가르드의 천둥의 신 토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두번째 이야기이며, 페이즈 2의 두번째 영화입니다.

 

이번 작품에서 우주의 시작 이래로 최초의 종족이었던 다크 엘프들이 아스가드르와 인간 세계를 위협하며 전쟁을 일으킵니다. 다크 엘프들의 리더인 말레키스는 전 우주를 어둠으로 뒤덮고자 하는 야욕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의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인피니티 스톤 중 한개인 '리얼 스톤 - 에테르'라는 강력한 힘을 찾아 나섭니다.

 

장엄한 아스가르드의 풍경과 강력한 액션 시퀀스, 그리고 가족 간의 복잡한 관계와 사랑의 테마를 통해 관객들에게 또 다른 차원의 스펙타클을 선사합니다.


2. 줄거리

토르 1편과 어벤져스의 빌런이었던 로키는 토르에게 연행되어 감옥에 갇히지만 두 형제는 힘을 합쳐야만 한다.

5000년마다 발생하는 '컨버전스' 현상으로 인해 아홉 세계가 일렬로 배열될 때, 다크 엘프들은 '에테르'를 사용하여 전 우주를 어둠으로 변환하려고 시도합니다. 그 당시 아스가르드의 지배자였던 보르왕은 다크 엘프 말레키스를 필두로 한 그의 군대와 전쟁을 치루게 되고, 결국 승리하여 에테르를 안전하게 봉인합니다.

 

그러나 말레키스는 몇몇 부하들과 함께 도망치고 아무도 찾지 못할 우주 깊은 곳에서 잠을 자게 됩니다.

현대로 돌아와 아스가르드에서는 토르에 의해 연행된 로키가 그의 지구에서의 행동들로 인해(어벤저스 1편의 사건) 감옥에 가두어지게되고, 토르는 다른 아홉 왕국의 혼란을 진압하고 있습니다. 토르는 아스가르드의 일도 중요하지만 지구에 있는 자신의 연인 제인 포스터에게 더 관심을 보입니다.

 

한편, 제인은 런던에서 의문의 현상을 조사하게 되고 제인은 봉인된 에테르와 함께 어떤 의문의 장소로 끌려가게 됩니다. 에테르는 제인을 몸 안으로 흡수되고, 이로 인해 말레키스와 그의 부하들이 이 사실을 눈치채고 깨어나게 됩니다.

토르는 아스가르드의 수문장 헤임달에게 제인의 상태를 확인해달라고 요청하나, 제인의 위치가 헤임달의 눈에 확인되지 않자 걱정이 된 나머지 지구인 미드가르드로 강림하여 제인과 재회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인의 상태가 이상함을 감지한 토르는 제인을 아스가르드로 데려가 진료를 받게 하며, 에테르의 위험이 드러나고 스바르트알프헤임에 집결한 다크 엘프들이 다가오는 위협으로 아스가르드와 지구를 구하기 위한 토르의 전투가 시작되는데..


3. 평가

에테르를 얻게 된 제인과 토르는 점점 더 깊은 인연을 이어나가지만..

<토르: 다크 월드>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토르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고대의 악의 세력인 다크 엘프들과 아스가르드의 영웅이자 어벤져스 이며 천둥의 신인 토르 간의 충돌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영화의 강점 중 하나는 역시 그래픽과 특수 효과입니다.

 

아스가르드의 광활하고 화려한 풍경은 이번 작품에서도 관객을 숨쉴 틈 없이 끌어당기며, 전투 장면의 화려한 시각 효과는 화면을 통해 영화의 세계로 빠져들게 합니다. 특히 이복 형제였지만 누구보다 돈독한 사이였고 토르 1편과 어벤져스 1편의 사건들로 인해 한때는 적이었지만 로키와 토르의 관계 역시 이 시리즈의 주요 매력 중 하나이며, 두 캐릭터 간의 복잡한 감정은 깊은 연민과 감정의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러나 <토르: 다크 월드>는 여러 단점도 있습니다.

 

주요 중심 스토리인 다크 엘프들과의 충돌은 표면적이며, 많은 관객들은 말레키스와 그의 목적을 잘 이해하기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영화의 중요한 부분에서 긴장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에테르의 개념과 그것이 주는 힘도 충분히 설명되지 않아, 스토리 진행에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제인 포스터의 캐릭터는 이전 작품에 비해 그리 크게 발전되지 않았으며, 그녀와 토르 간의 로맨스도 강렬한 불꽃을 피우지 못했습니다. 그로 인해 중요한 사건이 전개될 때마다 관객의 감정 연민이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토르: 다크 월드>는 시각적으로는 화려하고 강력하나, 스토리와 캐릭터 개발 면에서는 이전 작품에 비해 부족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로키와 토르의 복잡한 관계와 그들의 상호 작용은 이 영화를 통해 더욱 강조되었으므로, 토르 시리즈의 팬들에게는 그만의 매력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