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MCU 특집 10.] 어쩌다보니 우주의 수호자가 된 마이너들의 유쾌한 SF 활극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Guardians of the Galaxy, 2014)

by 소심한리뷰도사 2023. 11. 1.
반응형

🌱 2023.10.19 - [영화리뷰] - [MCU 특집 1.] 철의 영웅의 탄생 - 아이언맨(Iron Man, 2008)

🌱 2023.10.20 - [영화리뷰] - [MCU 특집 2.] 분노의 그림자 안에서 깨어난 히어로 - 인크레더블 헐크(The Incredible Hulk, 2008)

🌱 2023.10.21 - [영화리뷰] - [MCU 특집 3.] 철의 영웅의 두 번째 시련과 대결- 아이언맨2 (Iron Man 2, 2010)

🌱 2023.10.23 - [영화리뷰] - [MCU 특집 4.] 천둥의 신이 영웅이 되어가는 과정 - 토르: 천둥의 신(Thor, 2011)

🌱 2023.10.24 - [영화리뷰] - [MCU 특집 5.] 전쟁 속에서 태어난 불멸의 영웅 - 퍼스트 어벤져(Captain America: The First Avenger, 2011)

🌱 2023.10.26 - [영화리뷰] - [MCU 특집 6.] 슈퍼 히어로 팀업의 미학 - 어벤져스(The Avengers, 2012)

🌱 2023.10.27 - [영화리뷰] - [MCU 특집 7.] 강철의 영웅의 변화, 그리고 MCU의 발전 - 아이언맨 3(Iron Man 3, 2013) 🌱 2023.10.30 - [영화리뷰] - [MCU 특집 8.] 고대의 어둠의 힘이 현대로, 천둥의 신 토르의 새로운 도전 - 토르: 다크 월드(Thor: The Dark World, 2013)

🌱 2023.10.31 - [영화리뷰] - [MCU 특집 9.] 슈퍼히어로 장르를 초월한 MCU의 마스터피스 -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져(Captain America: The Winter Soldier, 2014)

 

우주로 무대를 옮긴 MCU,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포스터

안녕하세요! 소심한 리뷰 도사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입니다.

 

  • 제목: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Guardians of the Galaxy, 2014)
  • 주연: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데이브 바티스타, 브래들리 쿠퍼, 빈 디젤 외
  • 감독: 제임스 건
  • 상영 시간: 122분
  • 개봉년도: 2014년 7월 31일
  • 장르: 슈퍼히어로, SF, 코미디, 스페이스 오페라

1. 영화 소개

지구를 무대로 했었던 기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다르게 우주로 무대를 옮겨 우주의 깊은 곳에서 복수와 보물 강탈의 목적으로 모인 다양한 이력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한 팀을 이루게 되는 이야기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입니다.

 

영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전통적인 히어로물과는 다르게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들과 빠른 템포의 유머, 그리고 눈부신 우주의 풍경과 액션으로 가득차있고 유명 올드팝들이 스토리와 맞물려 팝 컬쳐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믿을 수 없는 팀워크와 우정의 가치를 깨닫게 해주며, 우주의 가장 독특하고 매력적인 영웅들의 대모험을 선사합니다.


2. 줄거리

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일원들. 왼쪽부터 가모라, 스타로드, 로켓, 드랙스, 그루트라는 이름을 가진다

1988년, 지구인 피터 퀼은 자신의 어머니의 임종을 지켜본 후 알 수 없는 상실감에 집에서 뛰쳐나왔지만 '욘두 우돈타'를 리더로 둔 우주 해적단 라바저스에게 납치되어 끌려 갑니다.

 

이로부터 26년 후, '스타로드'라는 별명을 가진 장성한 피터는 '모라그'라는 버려진 행성에서 '오브'라는 중요한 아티팩트를 찾게 되지만, 그와 마찬가지로 역시 오브를 노렸던 크리족의 폭군 '로넌'의 부하 '코라스'와 충돌하게 됩니다.

 

피터는 결국 오브를 얻어 모라그에서 도망치나 그의 양육자 겸 양부인 욘두는 피터에게 현상금을 걸며 그를 추적하고 이와 동시에 로넌 또한 오브를 원하기 때문에 현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이자 '매드 타이탄'이라는 별명을 가진 '타노스'의 수양딸 '가모라'를 보냅니다.

 

피터는 노바 제국의 중심지인 행성 잔다르에서 오브를 판매하려고 하지만 실패하게 되고, 그 곳에서 가모라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이 전투에 너구리의 모습을 한 '로켓'이라는 현상금 사냥꾼과 그의 친구이자 플로라 콜로서스라는 희귀 종족인 '그루트'까지 가세합니다.

 

이 네 명은 소란을 일으킨 죄로 노바의 군인들에게 붙잡히고 난공불락의 철통같은 요새감옥인 '킬른'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그곳에서 로넌에게 앙심을 가진 죄수 '드랙스'가 복수를 목적으로 가모를 공격하지만, 스타로드의 기지로 상황은 안정됩니다.

 

이러한 사건들을 통해 가모라의 진실이 밝혀지는데 알고보니 가모라는 로넌을 싫어하고 그를 배신하길 원하고, 행성 단위는 가볍게 파괴해버리는 오브의 힘의 사용을 원치 않는다고 말합니다.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이들은 다함께 힘을 합쳐 감옥을 탈옥하게 되는데..


3. 평가

장르는 스페이스 오페라지만 익숙한 올드팝이 우리의 감성을 자극한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다양한 영화 중에서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그 독창적인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합니다.

 

이 영화는 전통적인 슈퍼히어로물의 틀을 벗어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아이디어 충만한 SF 모험물로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영화 속 등장인물들은 흔히 볼 수 있는 영웅이 아닌, 각기 다른 배경과 상처를 가진 개성만점의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 가장 주목받는 캐릭터는 아마도 로켓과 그루트라고 볼 수 있는데 로켓은 유전자 변형으로 탄생한 너구리 형태의 현상금 사냥꾼이며, 그루트는 '아이엠 그루트'라는 말밖에 하지 못하는 나무 인간으로, 이 둘의 케미는 영화 전반을 관통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추억의 올드 팝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어, 오래된 곡들이 현대적인 우주 모험물과 결합하여 아이러니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이러한 음악 선택은 퀼의 과거와 연결되는 동시에, 현대 관객들에게도 편안한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영화의 빌런인 크리족의 폭군 '로넌'은 그 자체로는 상당히 전통적인 '우주의 대악당'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그를 둘러싼 사건과 주인공들의 개성은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듭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전통적인 슈퍼히어로물에서 벗어나 참신하고 유쾌한 우주 모험을 선사합니다.

 

강력한 캐릭터 개성, 아이디어 충만한 스토리, 그리고 중독성 있는 사운드트랙은 이 영화를 MCU 내에서 독특한 위치로 끌어올립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반응형